본문 바로가기

기타/기타글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 글을 등록한 후기 - 개별 포스팅글이 검색노출이 되지 않는 이유 추정

반응형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보았다.

등록을 하는 이유는 당연히 네이버 검색결과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노출시키기 위해서이다.

위 그림과 같이 네이버에서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은 이 글에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을 검색하면 등록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 글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고 사이트를 상태를 체크하는 그림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상태가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URL검색결과를 확인을 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나의 블로그 주소가 네이버에 뜬다.

지금 이 블로그는 약 1달 전에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을 했고 위와 같이 검색이 되지만

개별 포스팅글을 노출이 되지 않는다.

개별 포스팅글을 그대로 검색해도 뜨지 않는데, 이유는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시도해본 후기

 

간단히 숫자로 정리하겠다.

 

1.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 완료

2. 등록하고 URL검색을 했지만 네이버에 뜨지 않음.

3. 2일 정도 지나고 URL검색으로 사이트 주소가 검색됨

4. 하지만, 개별 포스팅 글을 검색되지 않음.

    포스팅 글의 제목을 그대로 검색해도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음.

    그런데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자체로는 노출이 됨

5. 여러 가능성이 있어서 이건 시간이 지나야 확인을 될 것 같음.

 -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을 잘 못 했거나

 - 어떤 알 수 없는 문제가 있거나

 -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한 시점 이전에 쓴 포스팅은 검색이 되지 않든가

 

그래서 3번째 경우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글을 포스팅 해서 네이버에서 검색노출이 되는지 확인을 해볼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본 포스팅 글을 수정해나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