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기타글

[하나 이상의 애드센스 제품에서 표시할 수 있는 광고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책 센터를 참고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뜰 경우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운영을 약 1년 정도 하고 수익창출은 7~8개월 정도 한 같다.

지금까지 적은 금액이지만 하루 0.01~0.05달러까지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데

어느 순간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0원이 된 것이다.

 

(무슨 일...??)

 

방문자가 충분히 있어서 0원일 수가 없는 상황인데..

 

확인해보니 이런 경구 문구가 떠 있었다.

 

하나 이상의 애드센스 제품에서 표시할 수 있는 광고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책 센터를 참고하세요.

 

이것이다.

 

내용을 확인해보니, "무효 트래픽" 우려로 인해 현재 제품에 대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었다.

 

무효 트래픽이 될 만큼 블로그 방문자수도 매우 적은데 왜 무효트래픽일까... 의문이 들었다.

그리고 검색을 해보니, 이에 대한 조치를 하고 구글에 답변을 보내거나

잘못한 게 없다는 내용의 글을 구글에 보내면 구글에서 풀어준다고 한다.

 

어떤 글을 보면, 그냥 가만히 기다리면 알아서 풀린다고도 한다.

일단 그냥 기다려보기로 했다.

 

24년 7월 11일에 광고 게재 제한이 시작되었는데, 특별한 조치를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보겠다.

어차피 정상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니..

그리고 경과를 이 글에 계속해서 이어서 쓰겠다.

 

그리고 눈에 띄는 2가지 점이 있었다.

 

1. 광고 게재가 제한적이라고 하는데, 내 글을 확인해보니 광고를 평소와 비슷하게 잘 뜬다.

2. 현재 하나의 애드센스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2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아마 무효트래픽과 같은 이슈가 동시에 발생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만약, 1개의 블로그에서만 무효 트래픽 등의 이상 현상이 감지되었다고 한다면

하나의 블로그에만 이상현상이 생긴다면

같은 애드센스에 속해있는 다른 블로그도 수익창출이 되지 않는 현상이 2일 정도 지속되었고

2일 이후에는 문제가 있는 2개의 블로그가 아닌 1개의 블로그에서만 광고 제한 및 수익 미창출 현상이 나왔다.

그리고 4~5일 후에는 다시 광고 제한 되었던 블로그에서 수익창출이 되기 시작하였다.

 

최종 정리를 하자면

1. 갑자기 구글애드센스 페이지에서 광고 수 제한 메시지가 뜸

2. A티스토리 블로그와 B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이 0원이 됨

3. 2일 정도 후에는 B티스토리 블로그는 수익이 창출되고 A티스토리 블로그는 계속해서 수익창출이 안 됨.

4. 5일 정도 후에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광고 수 제한 메시지가 없어졌고 A블로그에서도 수익창출이 되기 시작함.

 

그래서 결론은 광고 수 제한 메시지가 떴을 때, 그냥 기다리니까 원상복구가 된다는 것입니다.

 

또다른 참고할 사항은, 이 현상이 있고 3~4개월동안 되지 않던 네이버 검색노출이 되기 시작하였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이건 그냥 우연히 동시에 이런 현상이 겹쳤는지 뭔지....??

알 수가 없네요.

 

 

 

반응형